한국국제금융연수원(주)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CDCS 자격증 25주년 신문기사(연합인포맥스)
관리자 2024.06.05 226

(서울=연합인포맥스) 노요빈 기자 = 올해로 국제공인신용장전문가(CDCS) 자격증이 출범 25주년을 맞았다.

CDCS는 국제상업회의소(ICC)와 영국 은행가협회 소속 런던금융대학(LIBF)에서 공동 개발한 무역금융 분야의 전문자격증으로 120여개국에서 인정받고 있다.

글로벌 무역환경은 원자재 슈퍼사이클과 글로벌화, 중국의 세계무역기구(WTO) 가입 등 변화를 거치면서 새로운 무역 형태의 등장으로 거래 절차가 까다로워졌다.

은행은 거래 상대방과 가격, 상품 자체에 대한 성격을 확인해야 하는 데다 무역 규칙과 제재도 계속 업데이트해야 했다.

결국 은행은 무역 담당 인력을 임시방편적인 학습과 지식만으로 관리할 수 없어졌고, 적정한 역량을 갖추었다고 입증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해졌다.

이 과정에서 CDCS는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무역환경에서 무역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 과정으로 자리매김했다.

CDCS는 ▲다양한 종류의 국제무역서류와 스탠바이 신용장 및 그 사용 방법 ▲관련된 위험과 이를 통제하고 완화하는 방법 ▲규칙을 위반했을 때 기관에 미치는 영향 등을 다룬다.

CDCS 시험 합격률은 60%다. 전문 자격증으로 만만치 않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CDCS는 지난 25년 동안 3만 명 이상 시험에 합격한 전문가를 양성했다. 중국에 1만2천명과 인도에 3천명 이상, 한국에 2천600명 이상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국내에서 CDCS 시험은 한국국제금융연수원을 통해 응시할 수 있으며 연수원은 CDCS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과정도 개설하고 있다. 


한국국제금융연수원
ybnoh@yna.co.kr

(끝)

출처 : 연합인포맥스(https://news.einfomax.co.kr)
상단으로 이동